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전자가위 관련주 투자에 대한 관심

by Life7Team 2023. 12. 24.
반응형

 

유전자가위 기술이 적용된 치료제의 승인으로 국내 유전자가위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종목을 선택할지에 대한 신중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1. 툴젠

툴젠은 1999년 설립된 기업으로 크리스퍼-카스9 유전자 교정기술을 활용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신경질환과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유전자가위를 이용한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1상을 추진 중입니다.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를 진핵세포에서 작동시키는 특허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출원하고 세계 최초로 사업화했습니다. 아시아 유일의 원천특허 보유 기업으로서 미국, 유럽, 호주,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홍콩, 국내까지 9개 국가에 원천특허를 등록한 상태입니다.

 

툴젠은 최초 치료제 허가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에서 유전자 편집 치료제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허가를 받은 사실이 향후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이오신약 개발 및 기능성 종자 개발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작년의 7억 매출과 193억의 영업손실에도 불구하고 450억의 보유자산으로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툴젠은 24년부터 3년 동안 운영자금 330억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어서 자금력이 매우 탄탄합니다.

 

2. 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는 2020년에 크리스퍼-카스9 기술을 도입하여 로봇 박테리오파지 개발에 성공한 기업으로 주가는 장기 하락추세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IN-SIS5라는 보톡스 대체 신규소재의 효능과 피부주름 개선 소식으로 상한화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의 매수세로 주가는 현재 매수하기 좋은 수준에 있습니다.

 

3. 마크로젠

마크로젠은 1997년 설립된 기업으로 유전체 분석, 올리고 합성, 마이크로어레이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의 유전체 분석 경험으로 기술력을 확보한 마크로젠은 유전자가위를 활용해 평생 콜레스테롤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최근에는 약물 없이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일반인들에게도 유전자편집 기술을 적용한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세 가지 기업의 주식은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며 유전자가위 기술에 대한 투자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언제든 변동할 수 있으므로 투자 전에 자금력과 기업의 재무 상태, 판매력을 신중히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오 산업은 기술 개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경영과 자금력이 뒷받침되어야 향후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