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멕주가 - 전기차 시장 고속성장에 수혜

by Life7Team 2023. 9. 26.
반응형

알멕은 전기차 알루미늄 부품 기업으로, 주요 사업의 매력과 기술력, 성장성에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회사는 1973년에 설립된 경남금속의 전신으로 시작하여 배터리 모듈 케이스, 배터리 팩 프레임, 전기차 플랫폼 프레임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알멕의 자동차부품

알루미늄은 배터리 냉각에 중요한 열전도 소재로 사용되며, 알멕은 이러한 알루미늄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 관련 공모주로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핀테크 업체 시큐센과 관련된 가격 변동성을 고려하면 알멕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알멕의 전기차 시장

 

 

알멕은 주로 해외의 전기차 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셰, 재규어 랜드로버 등의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에 전기차 배터리 모듈 케이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임러 벤츠와도 협력하며, 전기차 차체 및 플랫폼 관련 사업을 수주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알멕은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높은 인정을 받고 있으며, 수출 비중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미국 Nasdaq 상장사인 리비안 오토모티브와 협력하여 전기차 자체 및 플랫폼 관련 대규모 사업을 수주하고 공급 중이며, 이러한 협력은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멕은 재무 건전성도 나쁘지 않으며, 신규 상장 기업이라는 특성상 가장 좋을 때에 상장을 하게 되어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알멕의 주가전망

알멕-주가
알멕 주가

알멕은 테슬라의 상장 요건을 통해 증시에 입성하였으며, 2021년에는 135억 원의 당기 순손실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이익 미실현 기업 상장 요건을 충족시켜 상장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일반 청약자에게 공모주 환불을 보장하는 환매청구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알멕의 주가 전망은 현재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리비안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러나 투자 시에는 리스크와 리비안과의 관계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