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반도체 관련주 TOP3

by Life7Team 2023. 12. 23.
반응형

반도체 관련주

 

미국 주식 시장은 2023년을 맞이하여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산타 랠리의 영향으로 미국 3대 지수는 거의 모두 신고가를 찍었으며, 특히 필라델피아 지수의 상승세는 뜨거운 주식시장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로 들어오면서 지지부진했던 반도체 시장이 사이클의 돌아오는 희망 속에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미국 반도체 대장주 및 관련주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찾는 법

반도체 종목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투자를 고려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여 구성종목을 확인하면 미국 상장 기업 중 훌륭한 관련주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와 같은 국내 기업도 있지만, 미국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싶다면 미국 기업에 주목해야 합니다.

 

자신이 듣지 못한 기업이라면 초보자들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겠지만, 익숙한 기업들을 찾아보고 관련 정보를 살펴보는 것도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엔비디아

 

미국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는 엔비디아입니다. 올해만 250% 가까이 상승한 이 회사는 세계 시가총액 5위에 올라 있으며 반도체 분야에서는 무려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데이터센터, 게이밍, 시각화 플랫폼, 자동차 등이 있으며 많은 컴퓨터 부품에서 엔비디아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번 해에 전년 대비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고성능 AI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으로 세계 기업들의 주문 폭증 상황에 있습니다. 수요가 넘치지만 공급이 따라오지 못하고 있어 가격 결정 권한을 갖게 되어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미중 무역 갈등으로 인해 일부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미래에 두 나라 간의 갈등이 해소된다면 더 큰 성장이 기대될 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2. AMD

 

엔비디아에 이어 주목받고 있는 또 다른 기업은 AMD입니다. AMD 역시 엔비디아와 유사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기술력 면에서는 조금 떨어지지만 엔비디아에 도전할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도체 분야에서 시가총액 5위에 올라 있는 AMD는 최근에만 110% 이상의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GPU 기반 고성능 MI300 제품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독식하는 시장에서도 데이터센터 수요의 증가로 인해 AMD에 대한 투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3. 브로드컴

 

브로드컴은 유,무선 통신 기술을 중심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반도체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로 사업을 나누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3위에 올라 있으며 올해만 100% 이상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VMWARE를 인수하여 AI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얼마나 큰 시너지를 낼지는 더 지켜봐야 할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칼텍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어 양자 컴퓨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브로드컴의 실적 발표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권에서는 브로드컴 목표주가를 높이며 반도체 관련주로서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반도체 시장의 대표적인 기업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대형 기업들은 이미 많은 투자자들에게 잘 알려진 기업이기에 초보자들도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형 기업이 주목받는 이유는 그만큼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결정할 때에는 단순히 유명한 기업인지가 아니라 해당 기업의 매력과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자들에게 항상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